[돌죽 연재] 신앙도 할부가 되나요? 미라 격파맨 -4- > 돌죽연재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설문조사

최근 삭제죽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돌죽연재글

미라 격파맨 | [돌죽 연재] 신앙도 할부가 되나요? 미라 격파맨 -4-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가이우스 작성일15-09-24 01:40 조회2,753회 댓글0건

본문

연재 모음


1편 2편 3편


발동술 정리 모음


소개 로드(rod)편 정령발동템(elemental evoker)편 노예완드편



1062706175_mjqTNP9U_7115692_0.jpg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이 연재만 끝나면 미라광 잡고 안타이우스새끼 모가지 화염단검으로 따버릴거다


알바가 핫산의 연재글을 일베에서 강판시켜버리는 바람에 연재글을 전부 링크 걸어서 올렸다.

예전 연재할때 많이 하던건데 진짜 졸라 귀찮다...


무슨 연재를 했냐고?

Image


이분입니다

일잘알 분 아무나 코토코 연재좀 달려주세요 대신 원하는 조합 아무거나 연재해드림

--------------------------------------------


1062706175_pGeTS4HR_7115692_4.jpg


저번 연재에서 짐승굴을 죄다 털고 4천골드를 모은 미라몽크.

아까 봐두었던 갑옷상점으로 간다. 황룡갑, 진주용갑, 폭풍용가죽이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1062706175_nbsa02Xh_7115692_1.jpg


폭풍용 가죽을 사서 모든 인챈스크롤을 쏟아부었다.


화룡갑은 미라에게 절실한 화저를 무려 2단계나 제공해주지만, 중갑전사가 입기에는 좀 종이장갑이다.

진주용갑은 방해도가 낮아서 적마에게는 좋지만 미라에게는 쓸모없는 음저항이 달려있다.

폭풍용갑은 그럭저럭 방어력도 되면서, 아티팩트로만 구할 수 있는 저항인 전기저항을 달고 나온다.

위의 미라광처럼 전기저항 없이 후반부를 진행하다가는 개호구 안타이우스 따위에게 라볼맞고 끔살당하니 전기저항을 꼭 갖추도록 하자 ㅜㅜㅜ


이와 별개로, 발동술사는 전기저항을 갖춰놓으면 진행이 상당히 편하다.

체인라이트닝 급 전기폭격을 퍼붓는 폭풍의 디스크(disc of storms)를 뻥뻥 쓰고 다닐 수 있기 때문.

전기저항이 안나온다 싶으면 대기스태프라도 들고 쓰도록 하자.


1062706175_QJ8mlMoF_7115692_3.jpg


오 지져1쓰;; 화룡은 불저항 없으면 브레스 한방에 피가 40씩 빠지는 위험한 놈인데, 미라는 안그래도 화저 마이너스다.

풀피라도 브레스 두방이면 진짜 뒤지는 상황


1062706175_v2W3LCq4_7115692_33.jpg


디아블로3을 마음껏 플레이하게 해 주었다.

저거 안먹혔으면 블링크라도 찢을 생각이었는데 다행이다.


1062706175_p8HcFILx_7115692_9.jpg


가죽벗겨진 용 왜 죽나요?

the you의 학벌로는 이해를 못하겠지!


1062706175_y68QejYq_7115692_24.jpg


오광에 들어갔다. 이 캐릭이 갑옷은 좋은거 빼입었어도 원판이 누군가. 미라 아닌가?

전투술이 허접해서 그런지 오크잡졸 처리하는데만 반피가 쭈욱 빠져버렸다


1062706175_JiGy6Fdx_7115692_25.jpg


고자그의 장점 아닌 장점이라면 돈을 감지해주기 때문에 오광에서 놓치는 층이 없다는 것.

오크사제 다섯명이 보인다. 자칫하면 스마이트 다섯방 쳐맞고 3턴만에 골로 갈 수 있다.


1062706175_wNg687mz_7115692_38.jpg

1층으로 끌고 와서 한놈씩 정리..해주려 했는데 네임드가 두 명이나 보인다.

네갈리는 댕청한 오크주제에 데스도어를 쓰는 똑똑한 오크고 에리카는 화염 시미터 + 혼란 + 투명화 + 파괴술 4렙 스펠 미스틱 블라스트를 들고나오는 위험한 년이다.

장검 전사라면 그냥 화염칼 셔틀이지만...


1062706175_aPsEjhNH_7115692_36.jpg


일단 텔포를 타서 맵 구석으로 빠진다음 한 무리씩 유인해서 계단플을 한다.

네임드 두명을 광산 2층으로 끌고온 다음 부채를 써서 흩어놓고 굴착완드를 쏴서 일자통로를 확보했다.


1062706175_CAa1MxBK_7115692_19.jpg


인벤창에서 썩고 있던 화염완드도 두어방 질러서 적을 어느 정도 처리했다.

너겔리와 에리카한테는 혼란완드를 걸어서 잠시 전력에서 아웃시켜버린다.


1062706175_s87RDe23_7115692_6.jpg


머리카로 만들어버렸다. 너겔리도 마찬가지로 화염완드를 쏴서 정리.


1062706175_cOh1QR5N_7115692_27.jpg


해롤드는 다른 캐릭에게도 위험하지만 미라는 그냥 존나 위험하다.

그물에 걸렸으니 안그래도 눈물 쏙 빠지게 아픈 화염볼트를 회피조차 못하기 때문.


1062706175_HAx9LilP_7115692_11.jpg


하지만 해롤드가 쓰는 화염볼트는 완드가 아닌 마법이기 때문에, 이렇게 스크롤로 입을 봉쇄하고


1062706175_5qPgW7HE_7115692_22.jpg


이빨 다 날아가게 줘패버리면 해결된다.


씨발 해롤드 좆같은 새끼야 니때문에 내가 캐릭 몇개를 날렸는데


1062706175_zQrRcKCa_7115692_32.jpg


오광 3층에 지형이 한개 남은 거 같기에 4층을 통해 다른 계단으로 올라가본다.


1062706175_ZnkrUOzx_7115692_5.jpg


템 상황도 보여드릴 겸 풀샷을 찍었다.

우루그는 리펠미사일만 있어도 상대해볼만한 상대지만 경갑 전사의 경우 창을 실컷 얻어맞고 접근하기도 전에 피떡이 되기가 일쑤.


1062706175_fqKsBYFV_7115692_12.jpg


하지만 대형방패로 팅팅 탱탱 튕기고 -줘팸-을 시전했다.


아까 유동 한명이 언암드 데미지가 생각보다 높지 않다고 해서 위자드 모드로 컴뱃 시뮬레이션을 돌려보았는데,

스킬 27 기준으로 주먹 한 방의 데미지는 +9 보팔 이중검 급, DPS는 +9 보팔 삼중검급이다.

홀리 무기에게는 밀리지만, 홀리옵을 장착조차 못하는 언데드에게는 언암드가 최고의 무기이다.


1062706175_WGi1kQxK_7115692_20.jpg


오광 3층을 정리하고 4층의 외곽을 정리했다. 많은 서브던전들처럼 오광도 나름의 테마가 있는데, 거인테마 사제테마 석궁테마 악마테마 등 진짜 별별 테마가 다 나온다.

가장 위험한건 오크사제 10~20명이 우르르 몰려나와서 스마이트를 갈기는 사제테마. 고렙도 자칫하면 찢긴다.


1062706175_PK0o5Gun_7115692_14.jpg


다행히도 그냥 평범한 테마였다.(고위사제 나오고, 기사 나오고, 워로드 나오고...)


1062706175_0DuWjsIn_7115692_41.jpg


전사의 파이어스톰인 이몰스크롤+불램프 콤보로 한방에 정리한다.


내 펀치라인은 북한 방송처럼 시작은 남쪽 끝은 불바다지


1062706175_mi9rEKdG_7115692_18.jpg


머크들을 전부 정리하고 상점을 확인한다. 오광 막층에는 4개의 상점이 고정적으로 등장하는데, 가끔 3개만 나올때도 있고 5~6개가 나올때도 있다.


스크롤 상점 두개, 장신구, 갑옷상점 하나가 보인다. 상점 오른쪽 하단의 아이콘으로 무슨 종류의 상점인지 확인할 수 있다.


1062706175_CX6GULu5_7115692_16.jpg


돈도 많고 인벤은 넘치는데 싹 사들여야지. 무기강화 스크롤만 빼고.


언암드는 남는 무기스크롤로 블로우건을 강화해도 괜찮은데, 지금 이 미라몽크는 원거리 공격수단이 충분하기 때문에 굳이 블로우건을 쓸 일이 없다.


매직매핑도 보일때마다 싹 사들이도록 하자. 판데에서 유니크방 걸릴때까지 출구만 찾아서 나가는 플레이가 쉬워지거든.


1062706175_5xj8KwER_7115692_39.jpg


마찬가지로 홀리워드 빼고 싹 사들인다.


감정스크롤은 후반에 카드덱 감정할때 필요하다.


1062706175_v28EpjoV_7115692_10.jpg


반지상점. 미라에게 절실한 화저반지를 구매한다.


1062706175_m7cNMiVx_7115692_40.jpg


방어구 상점은 별거 없다.


1062706175_EQJNShWn_7115692_2.jpg


오광 클리어하고 현재 스탯. 살 물건이 그다지 많지 않아서 돈이 4천골드나 남았다.

이럴 때는 상점을 불러줘야 제맛!


1062706175_Be62ZS3h_7115692_13.jpg


슬슬 로드를 좀 써보고 싶었기에 발동상점을 부르고 싶었는데, 선택지에 자꾸 이상한 것만 걸린다. 스크롤 상점 두개와 장신구 상점 하나를 열었다.

발동상점이 나오지 않을 때는 차선책으로 골동품점(antique)을 열어보는 것도 좋다.


1062706175_a0bLvGZX_7115692_15.jpg


12층에 열어둔 스크롤 상점으로 물건을 받으러 간다. 텔포스크롤 한장과 방어구 강화 스크롤을 두 장 구매하였다.

던전 12층에서 +10강 용갑을 완성했다. 이래도 고자그가 구린 신입니까? 왈도보다 낫구만!


1062706175_H74soWhZ_7115692_8.jpg


+10강 용갑 덕분에 룬던전 진입 전부터 무려 31이라는 ac를 확보했다.


갑옷술이 모자라다면 인챈트로 모자란 ac를 메꿔야 한다.


1062706175_bSAOEHYh_7115692_21.jpg


야크타우어들은 단체로 몰려다니면서 존나 아픈 석궁을 날려대는 시팔것들이다.

나가 샤프슈터들은 느려서 따돌릴수라도 있지 이새끼들은 발도 존나 빠르다. 양심이?


여담으로, 야크타우어가 보였다면 슬슬 볼트 입구가 보인다는 신호이기도 하다.


1062706175_6ygMRlCx_7115692_35.jpg


13층에 예약해둔 스크롤상점이 보인다. 공포 스크롤이 많이 보인다.

공포 스크롤은 시야 내 모든 적에게 공포 유발(cause fear) 주문을 거는 스크롤인데, 이몰스크롤과 다르게 MR을 뜷지는 못한다.

초반 생존에 지대한 공헌을 하므로 보이는대로 사두는게 좋다.


소환스크롤도 하나 보이는데 일단 사둔다.

효능은 나중에 설명해드림


1062706175_PoyqMH92_7115692_23.jpg


같은 층에 스크롤 상점이 하나 더 있었다.


방어구 스크롤은 이제 방패에 발라주고, 이몰스크롤과 감정스크롤, 안개스크롤, 리차징, 블링크를 샀다.

상점마다 이런 미친 사재기가 가능한 유일한 신은 고자그밖에 없다! 외쳐! 캐피탈리즘 호!


1062706175_gf1Ksd7B_7115692_30.jpg


던전 14층에서 트로브를 발견했다. +5 얼음용갑은 다른 신을 믿었다면 쉽게 구할 수 있는건데 내가 믿는 신은 용갑을 존나 구하기 힘든 고자그잖아.


없는 셈 치자.


1062706175_Debn9gFd_7115692_31.jpg


아즈라엘은 강화판 이프리트로 화염화살, 파이어볼, 헬파이어 등을 사용하는 존나 위험한 새끼이다. 


지금 미라는 화저반지 달랑 하나로 화저가 0인 상황이다. 이대로 타죽는 것일까?


1062706175_1o63SGaT_7115692_17.jpg


아까 상점에서 봐두었던 소환스크롤을 찢는다.


소환스크롤은 5렙 소환술 그림자 형체 소환(summon shadow creature)의 스크롤 버전이다. 현재 층에 나오는 몬스터들을 다수 소환한다.


소환스크롤은 희귀한 스크롤이지만, 가능한한 빨리 써버려야 하는 스크롤이기도 하다. 게임이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적들의 공격은 물리데미지보다 마뎀이 비중이 커지는데 후반 던전의 적은 자신들이 쓰는 마법에 면역, 최소한 저항 정도는 갖추고 있는 경우가 잦기 때문.


게헨나에서 헬나이트를 몇마리 불러봐야 무슨 소용이겠는가? 적들은 다들 화염, 음저항 면역인데?


 1062706175_4QldcKLp_7115692_7.jpg


히드라 소환은 괜히 7렙 마법이 아니다. 딜 하나만은 일품이다.

여담으로 7렙 변신술 히드라 변신은 스펠파워 10당 머리가 하나씩 더 나온다. 스펠파워 200이라면 세레보브도 세네방에 깨물어죽이는 20두 히드라가 나온다.


1062706175_Oi8KqGnz_7115692_26.jpg


아즈라엘을 처리하고 15층에 내려왔는데 샐러맨더 스톰콜러 새끼가 시비를 건다.

샐러맨더 스톰콜러는 몇 턴의 정신집중 뒤에 화폭을 꽃는 개씨팔새끼이다. 화폭은 화염술 최고위 마법답게 뎀지도 존나아프고 스마이트 타게팅이다.

이새끼가 나오면 뱀굴에서나 볼트에서나 상대하기 곤란하기 짝이 없다. 고기방패 뒤에서 화폭만 쓰는데 ㅆㅂ 이걸 어쩌라고?

볼트 막층에서 계단플을 하는 플레이어에게 화폭을 끼얹어서 몹스틸을 하기때문에(적들이 같은 편의 오폭에 죽으면 노경험치) 이새끼만 보면 그냥 짜증이 치솟아오른다.


하.지.만, 정신집중 중에 방해를 받으면 스킬시전이 풀린다는 것을 이용해 공포스크롤을 써서 화폭을 모으는걸 끊었다.

도망가는 적은 완드 몇 방 쏴서 죽여주면 된다.


1062706175_jK0ZaG1U_7115692_29.jpg


15층에 예약한 장신구 상점. 네번째 아티팩트 링은 사볼만한 가치가 있다. EV+2에 덱스 8 추가면 회피전사는 팬티가 흥건히 젖을법한 옵이다.

법사를 위한 위자드리+독저+지능3링도 보이지만 미라 중갑전사에게는 영 필요없다.

마지막 링은 미라 법사를 했다면 고민해볼만한 링이지만, 나는 오직 나의 [주먹]만 믿는다.


1062706175_f6KtcC7X_7115692_34.jpg


아티쉴드를 주웠는데 옵이 씨발 고갤러같다.

부식저항이 안나오면 슬라임굴 돌때는 울면서 이거라도 껴야한다.


1062706175_UQDMZR0h_7115692_37.jpg


15층에서 첫 획득을 주웠다. 이 미라 전사는 아직까지 마법에 아무런 스킬포인트도 투자하지 않았다. 왜일까?


전투의 서(스칼드 시작책)이라는 아주 좋은 마법서를 주웠는데도?


1062706175_jvgeF45R_7115692_28.jpg


마법에 일절 투자하지 않은 상태에서 획득을 먹고 [e]staff 를 고르면, 80% 확률로 로드가 나온다!(20% 확률로는 랜덤한 스태프가 대신 나옴) 나는 이걸 로드도박이라 부른다.

트로그를 믿었을 때는 100% 로드가 나오니까 걱정없이 지를 수 있다.

로드는 뭘 먹어도 좋으므로 획득을 먹었다면 로드도박을 해볼만한 가치가 있다. 이번 획득에서는 파괴의 로드가 나왔다.


위의 링크 중 로드 연재글을 읽어봤으면 알 거지만, 파괴의 로드는 사거리 4칸의 랜덤한 볼트를 발사한다. 통로에 서 있는 다수의 적을 처리하기 아주 좋다.

나오는 볼트 중에는 벽에 튕기는게 2가지나(크리스탈 볼트, 라이트닝 볼트)있으므로, 적을 이렇게




.


.


@


세워놓고 볼트를 쏘면 벽에 튕겨서 적에게 두 번 맞는다. 이걸 멀티잽이라 하는데, 대기법의 기본 테크닉이다.

이 테크닉만 잘 쓸수 있다면 발동술사로 라이트닝완드 하나만 주우면 초반엔 무서울 게 없다.


검은 드라코의 브레스나 전기 디스크의 경우 쇼크+라볼+전기구를 사방팔방으로 쏘기 때문에, 적을 좁은 공간에 벽을 등지게 밀어붙인 상황에서는 반사뎀을 실컷 먹여줄 수 있다.

적을 무조건 넉백시키는 부채랑 함께 이용하면 데미지를 훨씬 잘 줄 수 있겠지?


------------


다음 연재는 늪지 + 뱀굴 편입니다.

며칠 뒤에 봐요 여러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27
어제
388
최대
821
전체
302,457
그누보드5
사이트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webzook.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